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 발급 방법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 발급 방법

종합소득세와 법인세 신고를 위한 필수 서류 중 하나인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를 발급받는 방법을 안내드립니다. 정부24를 통해 간편하게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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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란?

정의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는 세목별, 부과연월, 부과유형에 따른 세액을 확인할 수 있는 문서입니다. 이 증명서는 종합소득세 신고와 법인세 신고 시 필수적으로 요구되는 자료로, 비용처리에 유용하게 사용됩니다.

 

 

필요성

종합소득세와 법인세 신고 시, 세금 납부 내역을 확인하여 세액을 정확히 신고하기 위해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가 필요합니다. 이를 통해 관련 세목의 납부액을 명확히 파악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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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 발급 방법

1. 정부24 접속

먼저, 정부24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민원24에서 발급 신청을 할 수 있으나, 정부24에서만 발급 가능하니 주의하세요.

2. 서비스 선택

사이트에 접속한 후, 자주 찾는 서비스 목록에서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을 선택합니다.

3. 신청하기

민원안내 및 신청란에서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 신청하기’를 클릭합니다.

4. 신청 내용 입력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 신청’ 화면이 나타나면, 필수 기재사항을 입력합니다. 과세물건지 주소는 사업장으로 입력하고, 과세년도는 2019년을 선택합니다.

5. 과세목록 선택

출력할 과세목록을 선택한 후, 확인 버튼을 눌러 진행합니다. 등록면허세, 주민세(개인사업자 균등분), 지방소득세(특별징수분) 등의 정보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6. 신청 접수 확인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 신청이 완료되면, ‘처리상태’를 확인하여 ‘출력 가능’으로 변경되면 클릭하여 출력합니다.

7. 출력된 증명서

출력된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에는 등록면허세, 주민세, 지방소득세(특별징수) 등의 세목별 부과 연월, 부과 유형 및 세액이 기재되어 있습니다. 이 자료는 종합소득세 및 법인세 신고에 꼭 필요한 자료입니다.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의 활용

이제 주민센터를 방문하지 않고도 정부24 사이트에서 간편하게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를 출력할 수 있습니다. 세금 신고를 보다 효율적으로 진행하기 위해 꼭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절세의 기본은 비용 자료를 잘 챙기는 것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는 어떤 경우에 필요합니까?

종합소득세 신고와 법인세 신고 시, 세액을 정확히 계산하기 위해 필요합니다.

발급 신청 시 어떤 정보를 입력해야 하나요?

과세물건지 주소는 사업장으로 입력하고, 과세년도는 해당 년도를 선택해야 합니다.

주민센터에 가지 않고도 발급 가능한가요?

네, 정부24 사이트를 통해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게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발급 과정에서 주의할 점은 무엇인가요?

필수 기재사항을 빠짐없이 입력해야 하며, 처리 상태를 확인하여 ‘출력 가능’로 변경된 후 출력해야 합니다.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의 유효 기간은 있나요?